Sailing all across the oceans, NK rises as a leader in the new technology developments for the shipbuilding and marine plant industry.
LNG연료공급시스템(CRYOPac™)
CRYOPac™은 중저압용 LNG연료사용엔진에 대한 연료공급시스템으로 16bar Gas를 연료로 사용하는 2행정 이중연료엔진(2-Stroke Dual Fuel Engine)과 5~8bar Gas를 연료로 사용하는 4행정 이중연료엔진(4-Stroke Dual Fuel Engin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으로 엔진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LNG연료탱크의 설계 압력을 IMO Type ‘C’ 요구조건을 맞추면서 기존 제품보다 현저히 낮게 설계함으로써 탱크의 무게를 줄임과 동시에 엔진에서 요구하는 압력은 탱크 내부에 잠수형 펌프를 설치하여 만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엔진에서 요구하는 연료가스의 온도를 맞추고 Methane Number(MN)를 만족하기 위해 설치되는 열교환기와 중질탄화수소 분리기를 하나의 장비로 통합하여 제작한 일체형 열교환기를 개발하여 설치함으로써 공간적으로 최적화하였을 뿐만 아니라 가격경쟁력 또한 두루 갖추었다 .
CRYOPac™은 LNG산업기술협동조합의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NK의 LNG연료탱크, HTF의 LNG연료펌프, 광산의 통합형LNG열교환기, 코밸의 LNG밸브, 트렌스가스솔루션의 제어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4가지 시리즈(고압용, 중저압용, 저압용, 탱크 가압형)의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연근해 운항용 중소형선박을 위해서 컨테이너형의 모듈화 시스템을 구성하여 제공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