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사업분야

R&D센터

투자정보

커뮤니티

지속가능경영

메뉴닫기


지속가능경영사회공헌

사회공헌

보다 나은 삶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공헌으로 미래를 향한 NK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주)엔케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일 작성일 22-08-31 17:59

본문

16158c6f7ce12d507de9bc4e790513a1_1661936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12()엔케이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엔케이는 조선용 소화장치, 고압가스용기 및 수처리장치를 제조하여 수출하는 글로벌 조선 기자재 제조기업으로 ㈜이엔케이엔케이텍, 더세이프티엔케이에테르 등 관계회사(계열사)간 긴밀히 상호 연계하면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대기업에서 장애인을 고용하기 위해 설립한 표준사업장으로, 안정된 경영 환경을 바탕으로 장애인 친화적인 근무환경을 갖추고 있어 지역사회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설립예정인 자회사는 모기업과의 연계성을 고려해 작업복 세탁, 사무지원 및 환경미화 등의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현재 부산지역에서는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3개사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엔케이그룹 박윤소 회장은 “이번 협약을 진행하면서 장애인 고용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임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조속히 법인을 설립하고 운영하여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신문고 재검사신청